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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조 (목적) 이 약관은 Bitcoin Group(이하 "회사"라 합니다)가 제공하는 Bitcoin Group 및 Bitcoin Group 관련 제반 서비스의 이용에 대해 회사와 회원의 권리, 의무 및 책임 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조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서비스"라 함은 단말기(PC, 휴대형 단말기 등의 각종 유무선 장치를 포함)에 상관없이, 회원이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 및 이와 관련된 제반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2. "회원"이라 함은 서비스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을 말합니다. 3. "아이디(ID 또는 계정)"라 함은 회원이 본 약관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동의한 후 회사가 회원을 식별하고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회원에게 부여한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4. "닉네임"이라 함은 서비스 이용을 위해, 본 약관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동의한 회원이 정하고 회사가 수집하는 회원의 고유한 이름(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5. "게시물"이라 함은 회원이 서비스에 게시한 부호·문자·음성·음향·화상·동영상 등의 정보 형태의 글, 사진, 동영상 및 각종 파일과 링크 등을 의미합니다. 6. "콘텐츠"라 함은 회사가 회원에게 제공하는 부호, 문자, 도형, 색채, 음성, 음향, 이미지, 영상 등(이들의 복합체를 포함한다.) 온라인 디지털 형태의 정보나 자료를 말합니다. 7. "중요 제휴사"라 함은 "회사"와 제휴 계약 등을 체결하여 "서비스"의 중요한 일부 기능(로그인 기능, 채팅 연동 기능을 포함하며, 이에 한정하지 않습니다)을 제공하는 회사를 말합니다. 제 3조 (약관의 게시와 개정) ①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서비스 내 또는 연결화면을 통하여 게시합니다. ② 회사는 필요한 경우 관련 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가 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개정내용과 적용 일자를 명시하여 서비스에서 적용 일자 7일 전부터 적용 일자 전날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한 변경의 경우에는 적용 일자 30일 전부터 공지합니다. ④ 회사가 전항에 따라 공지하면서 회원에게 적용 일자 전날까지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의사표시가 표명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공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⑤ 회원은 개정 약관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적용 일자 전날까지 회사에 거부 의사를 표시하고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 4조 (약관의 해석) ① 회사는 이 약관 외에 별도의 운영정책을 둘 수 있습니다. ②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이나 해석에 대해서는 운영정책, 이용안내(웹), 이용가이드(앱), 관련 법령에 따릅니다. 제 5조 (이용계약 체결) ① 이용계약은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이하 "가입 신청자"라 합니다)가 회사가 제공하는 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를 한 다음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가입신청을 완료하고, 회사가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체결됩니다. ② 회사는 가입 신청자의 신청에 대하여 아래 각호에 해당하는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승낙하지 않을 수 있으며, 가입 이후에도 아래 각호의 사유가 확인될 경우에는 승낙을 취소하거나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가입 신청자가 이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2. 실명이 아닌 명의 또는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3. 허위 또는 잘못된 정보를 기재 또는 제공하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4. 가입 신청자의 귀책 사유로 인하여 승인할 수 없거나 기타 이 약관에서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5. 부정한 용도 또는 별개의 영업 목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6. 관련 법령에 어긋나거나 사회의 안녕질서 혹은 미풍양속을 저해할 수 있는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7. 가입 신청자가 비거주 외국인이거나 만 19세 미만인 경우 ③ 이용계약의 성립 시기는 회사가 계정 생성 완료를 신청 절차상에서 표시하거나 제19조의 방식에 따른 통지가 가입 신청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④ 회사는 회원이 제공한 정보가 사실과 일치하는지 여부를 확인하기 위하여 법령에 의하여 허용된 범위에서 전문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또는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제 6조 (회원 정보의 변경) ① 회원은 서비스를 통하여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서비스 관리를 위해 필요한 아이디는 수정할 수 없습니다. ② 회원은 회원가입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서비스에서 직접 수정하거나 고객센터를 통하여 회사에 변경 사항을 통지하여야 합니다. ③ 회원이 전항의 변경사항을 회사에 통지하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7조 (회원 정보의 관리) ① 회사는 회원의 닉네임이 개인정보 유출 우려가 있거나, 회원 본인이 아닌 타인으로 오해할 소지가 있거나, 반사회적 또는 미풍양속에 어긋나거나, 제삼자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회사 및 회사의 운영자로 오인할 우려가 있는 경우, 해당 닉네임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또한 회사는 이 외의 경우라도 회사가 합리적인 판단에 의하여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해당 닉네임 사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회원이 등록한 계정과 비밀번호 등이 회사에 등록된 것과 일치할 경우에는 별도의 확인절차 없이 이용자를 회원으로 간주합니다. ③ 회원은 본인의 허가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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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두절 또는 운영상 합리적인 이유가 있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사전에 서비스 초기 화면이나 공지사항 게시판을 통하여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경우 점검을 할 수 있으며, 점검시간은 서비스제공화면에 공지한 바에 따릅니다. 제 16조 (서비스의 변경) ① 회사는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서비스의 내용, 운영상, 기술상 사항 등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를 변경할 경우 변경내용과 적용 일자를 명시하여 사전에 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공지할 수 있습니다. ③ 회원은 서비스 변경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사에 거부 의사를 표시하고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 17조 (이용제한 등) ① 회사는 다음 각호에 해당하면 회원의 서비스 로그인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1. 비밀번호 연속 오류의 경우 2. 명의도용으로 의심되는 경우 3. 국가기관이 관련 법령에 따라 서비스 제한을 요청하는 경우 4. 기타 각호에 준하는 사유가 발생하거나 그러한 사유 발생의 방지를 위한 조치가 필요한 경우 ② 본 조의 이용제한 범위 내에서 제한의 조건 및 세부내용은 운영정책, 이용안내(웹), 이용가이드(앱) 등에서 회사가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③ 본 조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이용계약을 해지하는 경우에는 회사는 제19조에 따른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④ 회원은 본 조에 따른 이용제한 등에 대해 Bitcoin Group 고객센터를 통하여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이때 이의가 정당하다고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 회사는 즉시 서비스의 이용을 재개합니다. 제 18조 (이용계약 해지) ① 회원은 언제든지 서비스 내 정보 관리 메뉴 또는 고객센터 등을 통하여 이용계약 해지를 신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를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에게 다음과 같은 사유가 발생할 경우 시간을 정하여 서비스 이용을 제한함과 동시에 시정요구를 할 수 있습니다. 시정요구에도 불구하고 상당한 기간 내에 시정되지 않거나 2회 이상 반복적으로 같은 위반행위를 하는 경우에는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본 약관 제10조에 규정된 회원의 의무를 위반하거나 제17조에 규정된 이용제한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2. 저작권법을 위반한 불법프로그램의 제공 및 운영방해,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을 위반한 불법 통신 및 해킹, 악성 프로그램의 배포, 접속 권한 초과행위 등과 같이 관련 법령을 위반한 경우 3.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원활한 진행을 방해하는 행위를 하거나 시도한 경우 4. 그 밖에 각호에 준하는 사유로서 본 계약을 유지할 수 없는 사유가 발생하는 경우 ③ 전항에 따른 이용계약 해지 시 서비스 이용을 통해 획득한 모든 혜택이 소멸하며, 회사는 이에 대해 별도로 보상하지 않습니다. ④ 본 조에 따라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하는 경우에는 회사는 제19조에 따른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⑤ 이용계약 해지가 완료되는 경우 관련 법령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라 회사가 보유하여야 하는 정보를 제외한 회원의 모든 정보가 삭제됩니다. ⑥ 전항에도 불구하고 제2항에 따라 회사가 이용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의 이의신청 접수 및 처리 등을 위하여 일정 기간 회원의 정보를 보관할 수 있으며, 해당 기간이 지난 후에 회원의 정보를 삭제합니다. 제 19조 (회원에 대한 통지) ① 회사가 회원에 대하여 통지를 하는 경우 이 약관에 별도의 규정이 없는 한 회원이 제공한 전자우편주소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회원 전체에 대하여 통지를 하는 경우 7일 이상 서비스 내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전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 20조 (책임 제한) ① 회사 또는 회원은 본 약관을 위반하여 상대방에게 손해를 입힌 경우에는 그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다만, 행위자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② 다음과 같은 사유로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하였을 경우, 회사가 회원의 손해 발생을 방지하기 위하여 필요한 관리자의 주의를 다하였음을 입증한 때에는 그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1. 전시, 사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국가 비상사태 등 어쩔 수 없는 경우 2. 정부 기관의 사실상 또는 법률상 행정처분 및 명령 등에 대한 준수로 인한 경우 3. 전기통신사업법에 의한 기간통신사업자를 포함한 통신서비스 업체의 서비스 장애로 인한 경우 4. 회사가 관리할 수 없는 외주 시스템의 하자 또는 이용자 측 귀책 사유로 인하여 서비스에 장애가 발생한 경우 5. 순간적인 홈페이지 접속 증가 등으로 인한 서버의 장애가 발생한 경우 ③ 본 조 제2항의 필요한 관리자의 주의란 다음 사항을 포함합니다. 1. 정보보호 책임자 선임 및 관리 2. 정보보호 교육 3. 전산실(회사의 본질적인 업무인 디지털 자산 거래에 필요하거나 중요 정보를 저장하고 있는 전산장비, 통신 및 보안장비가 설치된 장소), 전산실이 위치한 건물 내 시설, 정보 보호 시스템(정보처리시스템 내 정보를 유출, 위변조, 훼손하거나 정보처리시스템의 정상적인 서비스를 방해하는 행위로부터 정보 등을 보호하기 위한 장비 및 프로그램) 및 정보처리시스템(디지털 자산 거래를 포함하여 정보기술 부문에 사용되는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및 관련 장비)에 대한 보호 대책 4. 정보보안사고 대응 방안 수립 5. 정보보호 대책 및 보안사고 대응방안 등에 대한 정기적인 점검 제 21조 (대금결제) ① 유료 콘텐츠의 가격 등은 서비스 내 상점 등에서 표시된 가격에 의하나, 결제 시 환율 및 수수료 등으로 인하여 구매 시점의 예상 지급 금액과 실제 청구금액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② 회원은 오픈마켓 사업자 또는 결제업체 등이 정하는 정책, 방법 등에 따라 결제금액을 내야 합니다. ③ 결제 한도는 회사 및 오픈마켓 사업자, 결제업체의 정책, 정부의 방침 등에 따라 조정될 수 있습니다. 제 22조 (청약철회) ① 회원이 구매하는 유료 콘텐츠는 청약철회가 가능한 콘텐츠와 청약철회가 불가능한 콘텐츠로 구분됩니다. 청약철회가 가능한 콘텐츠는 구매 후 7일 이내에 청약철회를 할 수 있으며, 이 기간이 지난 콘텐츠이거나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등 기타 관련 법령에서 정한 청약철회 제한 사유에 해당하는 콘텐츠는 청약철회가 제한됩니다. 청약철회가 제한되는 콘텐츠는 제한되는 사실을 표시하거나 시험 사용할 수 있는 무료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② 청약철회가 가능한 유료 콘텐츠의 경우에도 구매 후 7일이 지났거나 사용한 경우,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기타 회원의 청약철회가 제한될 수 있는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청약철회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③ 회사가 회원에게 무료로 지급한 콘텐츠(유, 무료 콘텐츠 포함), 선물 받은 유료 콘텐츠 등 회원이 직접 구매하지 않은 콘텐츠는 청약철회의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제 23조 (청약철회 등의 효과)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청약철회의 신청을 받은 경우, 제24조 제1항 및 제2항에서 정하는 청약철회가 불가능한 콘텐츠가 아닌 경우만 3영업일 이내(수납확인이 필요한 경우 수납확인일로부터 3영업일 이내)에 유료 콘텐츠의 구매 대금을 환불합니다. 이 경우 회사가 환불을 지연한 때에는 그 지연 기간에 대하여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에서 정한 이율을 곱하여 산정한 지연이자를 지급합니다. 제 24조 (과오납금의 환불) ① 회원이 과오납한 금액이 발생한 경우 환불이 이루어집니다. 결제과정에서 과오납금이 발생하는 경우 원칙적으로는 오픈마켓 사업자에게 환불을 요청하여야 하나, 오픈마켓 사업자의 정책∙시스템 상 환불 절차의 처리 지원이 가능한 경우, 회사가 오픈마켓 사업자에게 필요한 환불절차의 이행을 요청할 수도 있습니다. ② 환불은 회원이 결제한 방법과 같은 방법으로 환불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되, 같은 방법으로 환불이 불가능할 때에는 다른 방법으로 환불할 수 있습니다. ③ 회원의 책임 있는 사유로 과오납금이 발생한 경우, 환불에 소요되는 수수료 등은 회원이 부담합니다. ④ 애플리케이션 다운로드 또는 네트워크 서비스를 이용하여 발생하는 요금(통화료, 데이터 통화료 등)은 환불대상에서 제외됩니다. 제 25조 (유료 콘텐츠의 환불) ① 유료 콘텐츠와 관련하여 다음의 각호와 같은 상황에 해당된다면, 고객센터를 통한 환불을 받을 수 있습니다. 1. 유료 콘텐츠를 구매하였으나, 구매한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가 없어 그에 대한 책임이 전적으로 회사에 있는 경우 2. 기타 소비자 보호를 위해 회사에서 따로 정하는 경우 ② 유료 콘텐츠의 환불을 원하는 회원은 회사가 정한 절차를 통해 환불을 신청해야 하며, 회사는 환불 신청이 적정한지 여부를 심사합니다. ③ 회사가 회원의 환불 신청에 대하여 환불하는 것으로 결정한 경우, 회사는 해당 회원이 환불받을 수 있는 유료 콘텐츠의 잔액을 산출하여, 산출된 잔액 중 환불 수수료 10%를 제한 나머지 금액을 환불합니다. 단 본 조 제1항 제1호와 같이 회사의 귀책 사유로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한 경우, 회사는 환불 수수료를 제하지 않습니다. ④ 회사가 회원에게 무료로 지급한 콘텐츠, 선물 받은 콘텐츠 등 회원이 직접 유료로 구매하지 않은 콘텐츠는 환불대상에서 제외됩니다. 제 26조 (준거법 및 재판관할) ① 회사와 회원간 발생한 분쟁에 대하여는 대한민국 법을 준거법으로 합니다. ② 회사와 회원간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의 관할법원은 당사자들이 합의하여 결정하는 법원으로 하며 합의가 이루어지지 않을 때에는 민사소송법에 의한 법원으로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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